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기독교통일지도자훈련센터

메뉴

언론보도

제목 - 설명
  • 북한 회복 위한 구역공과 교재 출간/침례신문

    • 등록일
      2020년 6월 9일
    • 조회수
      259

 

숭실대학교 기독교통일지도자훈련센터(센터장 하충엽 교수)는 지난 4월 29일 서울 종교교회(최이우 목사)에서 ‘2020 북한 회복을 위한 속회·구역공과 교재’ 출간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열린 출간 기자간담회에서 기독교통일지도자훈련센터 실행 이사인 최이우 목사(종교)와 지형은 목사(성락성결)가 함께하며 한국교회의 당면한 주요 과제로서 통일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 교재를 통해 한국교회가 교단을 넘어 함께 연합하는 동시에 통일의 정신과 정책을 공유해야 한다는 데에 입장을 같이 했다.

 

이번에 출간된 속회·구역공과 교재는 통일선교를 주제로 4주 동안 한국교회에서 각 속회와 구역에서 예배와 성경 공부 등을 통해 복음적 통일에 대해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총 4과로 구성된 교재는 각 과의 제목과 말씀을 그 주제에 맞춰 생각하고 나눌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먼저 주제와 관련된 찬송을 통해 마음을 열고, 도입부의 읽을거리를 통해 생각을 연다.

 

이어 말씀 본문을 구체적으로 묵상해 그 말씀과 통일에 관련된 주제들을 접목해 묵상을 돕는다. 또 ‘삶 속으로’ 코너를 통해 삶의 자리에서 어떻게 통일을 구체적으로 실천하고 나눌 수 있을지 고민하고 주중 함께 드릴 기도를 나누며 말씀에서 깨달은 것을 놓고 기도하는 방식으로 구성돼 있다.

 

이 교재의 저자는 하충엽 교수(기독교통일지도자훈련센터장), 오성훈 목사(쥬빌리 통일구국기도회 사무총장), 하광민 목사(생명나래), 이선진 목사(안성제일감리)가 참여했다.
교재 파일은 5월초부터 숭실대학교 기독교통일지도자훈련센터를 통해 받을 수 있으며, 한국교회와 한인교회 구성원 누구나 교회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신청은 전화(02-828-7076)와 이메일(ccul@ssu.ac.kr)로 접수하면 된다.

 

기독교통일지도자훈련센터 하충엽 교수는 “이 교재를 통해 통일선교에 참여하는 교회가 늘어나서 북한의 회복을 위해 기도하는 교회와 성도가 하나라도 더 세워지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숭실대 기독교통일지도자훈련센터는 올해 하반기부터 국내와 해외의 각 주요 도시별로 통일리더십포럼을 기획하며 준비하고 있다.

 

범영수 차장

출처: 침례신문 http://www.baptistnews.co.kr/news/article.html?no=13039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