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기독교통일지도자센터

메뉴

공지사항

제목 - 설명

 

2021년 속회/구역 공과

 

“너와 나의 뉴 코리아: 새롭게 거듭나는 한반도 공동체”

 

 

 

1과는 “분단된 한반도와 흩어진 공동체”라는 주제를 담고 있으며, 이 과에서는 일제 강점기와 분단으로 인해 세계로 흩어진 한인 공동체와 남한에 정착한 탈북민들의 역사를 통해 한반도의 하나된 미래를 꿈꾸고자 합니다. 

 

2과는 “하나님이 너의 구원자 되심을 기억하라”라는 주제로 우리는 분단, 전쟁, 증오, 흩어짐의 아픔이 아닌 이 가운데서도 우리를 구원하신 하나님의 사랑과 섭리를 기억하자는 다짐을 담고 있습니다. 

 

 

3과는 “하나님의 주권과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이라는 제목으로 한반도의 모든 상황이 하나님의 섭리 아래 있으며, 그 평화와 통일의 길 또한 하나님의 주권에 있음을 고백하고 더욱 하나님을 의지하며 통일선교의 길로 나아가자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마지막 4과는 “새롭게 거듭나는 한반도 공동체”라는 주제를 통해 우리 모두가 하나님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성결한 공동체로 거듭나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의 길에 연대하는 화해의 사역을 감당하자고 다짐하는 과입니다.

 

이를 위해서 해외 저자 4분, 국내저자 3분, 국내 감수 한 분이 참여하였습니다.

 

해외 저자에는 LA 선한 청지기교회의 송병주 목사님, 토론토 영락교회 송민호 목사님, 뉴저지 필그림선교교회의 양춘길 목사님, 그리고 풀러 신학대학원의 김창환 학장님이 참여하셨으며, 국내 저자에는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강웅산 교수님, 장로회신학대학교 박정관 교수님, 종교교회 최이우 목사님이, 그리고 감수에는 성락성결교회의 지형은 목사님이 함께 하셨습니다.

 

이 교재를 통해 기존의 닫힌 민족개념, 언어, 문화 등의 장벽을 넘어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는 디아스포라 한인들, 한반에 거주하는 한인들, 그리고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위해 헌신하는 모든 세계 시민들이 함께 연대하여 새로운 한반도의 공동체로 거듭나기를 소망합니다.

 

상단으로 이동